CEO칼럼

설계자가 건축의 전과정을 책임시공, 건축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통합 시스템

CEO칼럼

게시글 검색
2018년 5월 11일 국민일보 교회건축대상 시공부문 최우수상
관리자 조회수:794 61.34.69.155
2018-10-15 11:22:34

 

[기사전문] "설계에서 시공까지 원스톱건축시스템 자랑"

(주)필하우징종합건설은 신축 설계에서 시공까지 '원스톱건축시스템' 건설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인테리어 및 성구가구 디자인 설계, 마감재 전반의 색채 계획, 실내외 사인 및 조형물 계획까지 모든 분야를 시뮬레이션과 투시도를 통해 이미지를 실제적인 감각으로 재현하고 있다. 특히 시행상의 오차를 최소화하는 국내 보기 드문 통합시스템을 지향한다.

건축물 중 경기도 고양 동산교회(나동우 목사)는 백미로 꼽힌다. '우물정'자 형태의 사각 도르래 계단은 탁 트인 느낌을 준다. 중간 중간 계단의 창이 있고 중앙에 오픈 공간이 있기 때문이다. 또 양측 벽에 전창을 설치해 내부의 계단공간이 밖의 자연풍광과 하나 되는 느낌을 받는다. 도르래 계단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로 인해 행복 메시지가 전해진다.

또 피어오르는 십자가는 교회 비전이 십자가를 통해 승화되고 완전해지는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본당에 쪽창을 설치해 개방감을 주었다. 우측 필경대와 게시판도 공통개념의 색채계획을 적용했다. 본당 입구의 로비 공간에 벤치를 배치해 초대받은 느낌을 들게했다.

전창에서 느껴지는 자연경관은 사계절의 색채들이 로비로 쏟아진다. 준공 한달 뒤 건축법규가 완화대 옥상의 노출 공간을 확장했다. 모자라던 식당공간 입구에 북카페와 더불어 성가연습실까지 들어섰다.

 

 

필하우징종합건설이 2018 국민일보 교회건축대상 시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난해 초 교회건축 공사를 마친 고양동산교회는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교회입니다.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을 섬기고 있는 귀한 교회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주)필하우징종합건설.

대표 : 장형준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2-9 (옥인동) 세종빌딩 1F

사업자등록번호 : 102-81-42663

고객문의 : 02-391-0232

고객지원메일 : pil@p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