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설계자가 건축의 전과정을 책임시공, 건축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통합 시스템

리모델링

  • 리모델링의 합리성. 한정된 국토에 개발 붐

    점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건축법규의 제한조건(건폐율, 주차 대수 등) 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가 있다. 현재는 건축기법의 발달로 실내외는 물론 설비 부분까지 완벽하게 리뉴잉 할 수 있다.

    <리모델링의 합리성>
    1) 시간과 예산에서 경제적이다.
    구조검토에 의하여 기존 구조체 및 각종 설비를 활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므로 많은 예산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신축시의 25-50% 예산)

    2)공사를 예산에 맞출 수 있다.
    예산에 맞추어 단순한 마감공사, 내부 리모델링 내외 부 리모델링 등으로 구분하는 방법과 1차 공사로 예배실, 2차 공사로 부속실 등 공사 범위를 층별로 구분하는 방법이 가능하다.

  • 경기대학교 체육관. 문화 집회시설로 계획

    체육관의 이전으로 다목적 문화집회 시설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새 기능에 맞는 RENEWING설계를 하였다.
    중층을 신설하여 회중석을 200석 늘릴 수 있도록 하였다.

    1) 대형 글라스를 통하여 쏟아지는 직사광선을 여과 시키기 위하여 45도 경사 차양 벽체를 계획하였다.

    2) 무대를 넓히기 위하여 단상 뒤에 창고를 트고 조명틀 벽체를 신설하는 방법 등으로 노출된 구조물의 단점을 극복하였다.

    수직벽, 수평 천장의 개념을 넘어서서 양측 모음 단 천장으로 설계하여 중앙 단상으로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새로운 외벽 마감재. 단열과 방수 문제 해결

    벽돌 외장 마감은 세월이 가면서 메지 사이가 약해지고 단열과 방수 문제가 대두되게 된다.
    최근에 징크 패널, 그래뉼 패널 등 새로운 외벽 마감재가 선보이면서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형태의 모습으로 리뉴잉 할 수 있게 되었다.

  • 커튼월 vs 단열기준 건축물의 추세

    근래 건축물에서는 열린 느낌을 주는 GLASS벽체의 면적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러다 보니 열 손상이 심한 창호와 유리 부분의 단열 강화를 위하여 단열 로이유리가 의무화되었고 창틀의 재질과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주)필하우징종합건설.

대표 : 장형준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2-9 (옥인동) 세종빌딩 1F

사업자등록번호 : 102-81-42663

고객문의 : 02-391-0232

고객지원메일 : pil@pil.co.kr